본문 바로가기
[휴대폰]포켓몬고/[포켓몬고]게임 Tool, 참고사항

[포켓몬 고] 각 타입 별 약점 상성 정보

by 게임괴임 2021. 5. 12.
반응형

[포켓몬 고] 각 타입 별 약점 상성 정보

 

타입 별 약점표

혹시 필요하신 분이 있을지 몰라서 이미지와 엑셀파일로 첨부파일 드립니다.

타입별 약점표.xlsx
0.01MB
타입별 약점표.png
0.04MB
타입별 약점표

 

속성표를 보시면 방어 속성 공격 속성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방어 속성까지 맞춰서 공격하면 기절 횟수가 줄어들어서 상대하는 포켓몬이 어떤 포켓몬인가에 따라서 기절 횟수가 줄어들고 빨리 승리할 수 있습니다. 

 

1. 벌레 타입

- 내가 벌레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내가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는 타입: 물, 에스퍼, 악

- 내가 벌레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나에게 큰 대미지를 주는 타입: 불꽃, 비행, 바위

- 내가 벌레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나에게 대미지를 적게 주는 타입: 격투, 풀, 땅

 

2. 악 타입

- 내가 악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내가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는 타입: 에스퍼, 고스트

- 내가 악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나에게 큰 대미지를 주는 타입: 격투, 페어리, 벌레

- 내가 악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나에게 대미지를 적게 주는 타입: 악, 고스트, 에스퍼

 

3. 드래곤

- 내가 드래곤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내가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는 타입: 드래곤

- 내가 드래곤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나에게 큰 대미지를 주는 타입: 드래곤, 얼음, 페어리

- 내가 드래곤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나에게 대미지를 적게 주는 타입: 전기, 불꽃, 풀, 물

 

4. 전기

- 내가 전기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내가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는 타입: 물, 비행

- 내가 전기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나에게 큰 대미지를 주는 타입: 땅

- 내가 전기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나에게 대미지를 적게 주는 타입: 전기, 강철, 비행

 

5. 페어리

- 내가 페어리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내가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는 타입: 드래곤, 격투, 악

- 내가 페어리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나에게 큰 대미지를 주는 타입: 강철, 독

- 내가 페어리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나에게 대미지를 적게 주는 타입: 벌레, 악, 격투, 드래곤

 

6. 격투

- 내가 격투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내가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는 타입: 바위, 악, 강철, 얼음, 노말

- 내가 격투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나에게 큰 대미지를 주는 타입: 에스퍼, 비행, 페어리

- 내가 격투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나에게 대미지를 적게 주는 타입: 벌레, 바위, 악

 

7. 불꽃

- 내가 불꽃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내가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는 타입: 강철, 벌레, 풀, 얼음

- 내가 불꽃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나에게 큰 대미지를 주는 타입: 물, 땅, 바위

- 내가 불꽃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나에게 대미지를 적게 주는 타입: 불꽃, 얼음, 풀, 강철, 페어리, 벌레

 

8. 비행

- 내가 비행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내가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는 타입: 격투, 풀, 벌레

- 내가 비행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나에게 큰 대미지를 주는 타입: 바위, 얼음, 전기

- 내가 비행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나에게 대미지를 적게 주는 타입: 풀, 벌레, 격투, 땅

 

9. 고스트

- 내가 고스트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내가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는 타입: 고스트, 에스퍼

- 내가 고스트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나에게 큰 대미지를 주는 타입: 고스트, 악

- 내가 고스트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나에게 대미지를 적게 주는 타입: 벌레, 독, 격투

 

10, 풀

- 내가 풀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내가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는 타입: 땅, 바위, 물

- 내가 풀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나에게 큰 대미지를 주는 타입: 불꽃, 얼음, 벌레, 비행, 독

- 내가 풀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나에게 대미지를 적게 주는 타입: 전기, 풀, 땅, 물

 

11. 땅

- 내가 땅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내가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는 타입: 전기, 바위, 강철, 불꽃, 독

- 내가 땅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나에게 큰 대미지를 주는 타입: 물, 풀, 얼음

- 내가 땅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나에게 대미지를 적게 주는 타입: 독, 바위, 전기

 

12. 얼음

- 내가 얼음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내가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는 타입: 풀, 드래곤, 비행, 땅

- 내가 얼음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나에게 큰 대미지를 주는 타입: 강철, 격투, 불꽃, 바위

- 내가 얼음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나에게 대미지를 적게 주는 타입: 얼음

 

13. 노말

- 내가 노말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내가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는 타입: 없음

- 내가 노말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나에게 큰 대미지를 주는 타입: 격투

- 내가 노말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나에게 대미지를 적게 주는 타입: 고스트

 

14. 독

- 내가 독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내가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는 타입: 풀, 페어리

- 내가 독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나에게 큰 대미지를 주는 타입: 에스퍼, 땅

- 내가 독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나에게 대미지를 적게 주는 타입: 격투, 벌레, 페어리, 풀

 

15. 에스퍼

- 내가 에스퍼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내가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는 타입: 격투, 독

- 내가 에스퍼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나에게 큰 대미지를 주는 타입: 악, 고스트, 벌레

- 내가 에스퍼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나에게 대미지를 적게 주는 타입: 에스퍼, 격투

 

16. 바위

- 내가 바위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내가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는 타입: 불꽃, 얼음, 비행, 벌레

- 내가 바위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나에게 큰 대미지를 주는 타입: 격투, 땅, 풀, 물

- 내가 바위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나에게 대미지를 적게 주는 타입: 불꽃, 비행, 노말, 독

 

17. 강철

- 내가 강철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내가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는 타입: 페어리, 바위, 얼음

- 내가 강철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나에게 큰 대미지를 주는 타입: 격투, 불꽃, 땅

- 내가 강철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나에게 대미지를 적게 주는 타입: 벌레, 드래곤, 페어리, 비행, 풀, 얼음, 노말, 에스퍼, 바위, 강철, 독

 

18. 물

- 내가 물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내가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는 타입: 불꽃, 땅, 바위

- 내가 물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나에게 큰 대미지를 주는 타입: 전기, 풀

- 내가 물 타입을 사용할 경우 나에게 대미지를 적게 주는 타입: 강철, 물, 얼음, 불꽃

 

 

항상 건강하세요.

 

반응형

댓글